자주묻는 질문

플레이어 오류 목록

  1. Q

    [에러문구] 녹화 캡쳐 프로그램 충돌 (error code 1002) 


    화면 녹화 또는 캡쳐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콜러스플레이어에서 감지되는 경우 재생이 중단됩니다.

     

    CODE:1002

    화면 녹화 또는 캡쳐 프로그램이 감지되었습니다.

   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하신 후 다시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.

    [SimplyCapture]

     

    87baea48e412504ceb4160ec0e64252d_1648644846_5664.png 


    m  최근 크롬 원격프로그램 감지로 인한 -1002에러코드가 발생되고 있습니다.

    m  이밖의 녹화기능이 있는 프로그램은 아래 삭제방법을 참고하여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.

    chrome://extensions/

         브라우저 주소입력 칸에 위 주소를 복사+붙혀넣기 입력

         아래 이미지에서 체크된 <Chrome Remote Desktop> 삭제

         다른 녹화 및 캡처 프로그램이 있을 경우, 추가 삭제

         크롬 종료 후, 재실행

     87baea48e412504ceb4160ec0e64252d_1648644831_8688.png 

  2. Q

    [에러문구] 플레이어 초기화에 실패하였습니다. 


    크롬 브라우저 최신 버전 업데이트로 인해 HTTP 상의 페이지에서 콜러스 에이전트 실행이 차단되고 있습니다.

     

    “플레이어 초기화에 실패하였습니다. 화면을 새로 고침 해주세요” 

     

    m  증상으로는, Kollus DRM으로 암호화된 영상을 재생할 경우, 플레이어 초기화에 실패했다는 에러 메세지가 반복되어 표출되는 현상이 최근 접수되었습니다.  

    m  크롬 브라우저의 버전 업데이트로 인해 HTTP 상의 페이지에서 콜러스 에이전트 실행이 차단되어 발생한 문제로 확인되고 있습니다.

    m  해당 현상의 회피하기 위해서는 브라우저 설정을 변경합니다

    chrome://flags/#block-insecure-private-network-requests

    m  위 문구를 복사하여 주소창에 입력(Enter) → 해당항목을 『Disable』 로 변경, 브라우저 재실행(Relaunch) → “완료”

    87baea48e412504ceb4160ec0e64252d_1648642949_6845.png